UPDATED. 2024-04-29 11:09 (월)
제주센터, 로컬 기반 창업지원 위한 ‘국비 135억 원’ 확보
제주센터, 로컬 기반 창업지원 위한 ‘국비 135억 원’ 확보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4.04.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정책에 따라 기업가형 소상공인 발굴∙육성 선도
(사진=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M&A경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가 올해 로컬 기반 창업지원을 위한 정부 정책자금 135억 원을 확보했다. 

제주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기업가형 소상공인 발굴∙육성을 위해 진행하는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 사업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 사업에 주관 또는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국비 총 135억 원을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로컬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지역 고유의 특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한 사업자를 지원한다. 제주센터는 지난해 전국 최우수 로컬크리에이터인 귤메달(대표 양제현)을 배출했다. 

또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은 기업가정신과 장인정신을 보유한 소상공인을 발굴해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육성하는 전국 단위 사업이다. 제주센터는 로컬브랜드와 백년가게∙소공인 두가지 유형에 참여한다. 로컬브랜드 유형은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의 협력기관으로 백년가게∙소공인 유형은 주관기관으로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 사업은 민간투자자가 선투자∙펀딩을 한 기업에 대해 5배의 융자금을 지원하는 중기부 사업이다. 제주센터는 지난해에 이어 비플러스의 협력기관으로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제주센터는 지난해 제주 스타트업인 제로포인트레일(대표 유아람)과 귤메달(대표 양제현)을 해당 프로그램에 추천해 최종 선정됐다. 

제주센터 이병선 센터장은 “올해 목표했던 국비사업을 모두 끌어와 제주 로컬 창업생태계가 더욱 내실있게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소상공인과 로컬 창업가가 이를 잘 활용해 더 큰 성장을 이뤄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