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게임프로, 한성대와 MOU 체결∙∙∙e스포츠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진로 진학 교육 협력
게임프로, 한성대와 MOU 체결∙∙∙e스포츠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진로 진학 교육 협력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4.04.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대 디자인아트교육원이 보유한 교육 노하우, 인프라 활용
e스포츠 산업 전반에 걸친 진로 탐색 과정 지원
AI 접목한 데이터 기반 e스포츠 능력 분석 도구 개발 예정
(사진=)
(왼쪽부터)한성대 박보석 교수부장, 게임프로 홍태욱 대표(사진=게임프로)

[한국M&A경제] 비대면 e스포츠 코칭 서비스 ‘게임PT’를 운영 중인 게임프로(대표 홍태욱)가 한성대 디자인아트교육원(이하 한디원)과 e스포츠 교육 콘텐츠 개발과 진로 진학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게임프로와 한성대는 지난 9일 한성대에서 업무 협약식을 열고 ▲e스포츠 교육 콘텐츠 개발 ▲강사 교류를 통한 e스포츠 분야 교육 개발 ▲산업 인력 취업을 위한 제반 교육 및 인적∙물적 교류 ▲학생 진로 진학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게임프로는 25년 넘게 콘텐츠∙디자인 특성화 교육을 해 온 한성대 한디원이 가진 교육 노하우와 인프라로 기업 모토인 ‘게이머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Gamer Life-cycle Management)에 한 걸음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게이머 라이프사이클 매니지먼트는 일반 게이머부터 프로게이머 지망생, 프로게이머, 은퇴 프로게이머까지 게이머 전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프로게이머 데뷔나 게임 실력 향상을 넘어 e스포츠 산업 전반에 걸친 진로 탐색을 할 수 있게 된다. 

게임프로가 제공 중인 온라인 게임 코칭 서비스 게임PT는 6개월 차에 누적 1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게임PT 수강생으로 구성된 게임프로의 PUBG 구단 '이프유마인 게임PT’는 2023년 아마추어 대회와 프로 대회를 우승하고 글로벌 대회인 'PGS 2'의 그랜드파이널에 진출한 바 있다. 

게임프로 홍태욱 대표는 “이번 한성대와의 협력을 계기로 게임PT 수강생들이 프로게이머 외 다양한 e스포츠 관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게임프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데이터 기반 e스포츠 능력 분석 도구를 개발해 e스포츠 교육을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M&A경제=이용준 기자] news@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