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09 (월)
“저출산 극복과 분만환경 개선 위해 뭉쳤다” 신한은행-아인의료재단, 업무협약 체결
“저출산 극복과 분만환경 개선 위해 뭉쳤다” 신한은행-아인의료재단, 업무협약 체결
  • 구나연 기자
  • 승인 2024.04.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금융지원 및 출산 친화 사업 추진
(사진=)
지난 9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 위치한 아인병원에서 진행한 ‘아인희망(아이는 희망)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아인의료재단 오익환 이사장과 신한은행 채널부문 전필환 그룹장이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신한은행)

[한국M&A경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9일 아인의료재단(이사장 오익환)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 위치한 아인병원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아인희망(아이는 희망) 프로젝트’ 추진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인의료재단이 운영하는 아인병원은 종합병원 수준의 진료환경을 갖춘 보건복지부 지정 여성전문병원이다. 산부인과는 물론 내과, 외과, 성형외과, 피부과 등 다양한 전문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 ‘난임 시술 의료기관 1등급’을 획득했으며 인천지역의 분만 및 출산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인의료재단에 다양한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아인의료재단은 최신식 분만 기자재 확충, 전문의료인력 확보 등 지역사회의 출산 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 신한은행과 아인의료재단은 ▲아인병원 내 문화센터를 활용한 임산부 및 산모를 위한 금융교육 ▲아인의료재단 임직원을 위한 복지카드 및 협약 대출지원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혼인 감소와 저출산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아인의료재단과의 협약이 저출산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진심을 담은 상생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국M&A경제=구나연 기자] kny@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