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0 17:44 (월)
IBK기업은행-KT, 중소기업 이메일 해킹 피해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KT, 중소기업 이메일 해킹 피해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진우 기자
  • 승인 2024.05.0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혜택 제공으로 상호협력 추진
IBK기업은행 본사 전경(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본사 전경(사진=IBK기업은행)

[한국M&A경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지난 7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KT(대표 김영섭)와 ‘중소기업 이메일 해킹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에서 선도적 해킹 방지 솔루션으로 꼽히는 KT 지능형위협메일 차단 서비스를 활용해 최근 급증하는 중소기업 이메일 해킹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의 기업 인터넷∙스마트 뱅킹과 KT의 지능형위협메일 차단 서비스 연계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한 KT 보안 서비스 가입 시 IBK 전용 요금제 제공 ▲기업은행 금융상품 금리 우대 등 차별화된 혜택 제공을 통해 상호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문택 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고객에 안전한 디지털 거래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명제훈 KT 통신사업본부 본부장은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IBK기업은행과 나눌 것”이라며 “양사 협업으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보안의식 제고와 업무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M&A경제=박진우 기자] pjw@kmna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